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유튜브 shorts 쇼츠 수익창출 조건 추가 쇼츠 광고시작

by 에이급 2022. 9. 27.

2023년부터 쇼츠 조회수가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자격요건에 반영되어 쇼츠에서 광고와 슈퍼땡스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됩니다. 틱톡과 인스타 릴스의 짧은 동영상은 엄청난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고 이런 성장에 유튜브도 뒤처지지 않기 위해 60초 이하의 짧은 동영상인 숏츠를 밀어주기 위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2023년부터 어떻게 변화되는지 자세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유튜브 수익창출 업데이트 

짧은 영상에는 광고가 붙기 힘들거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기존의 긴 영상에서처럼 광고를 영상의 앞이나 뒤에 붙이는 방식이 아니라 쇼츠 플레이 안에서 쇼츠 영상처럼 보이는 광고가 들어가게 됩니다. 시청자는 기존의 쇼츠 영상을 시청할 때처럼 손으로 위로 쓱쓱 올려서 다음 쇼츠 영상을 시청하는데요 영상 사이사이에 광고가 들어가게 되는 것이죠 즉, 쇼츠 피드 사이사이에 광고가 적절하게 배치되는 것입니다

 

수익창출 요건 변경

기존의 수익창출 조건이었던 구독자 1천명과 1년 동안 시청시간 4000 시간에서 추가로 숏츠 동영상으로 90일 동안 조회수가 1천만 회가 추가되었습니다. 구독자 1천 명은 유지되고 시청시간 4000 시간 또는 숏츠 동영상 조회수 1천만 회 중 하나가 달성되면 수익창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숏츠 동영상 광고수익

숏츠 동영상으로도 광고수익을 낼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숏츠 펀드라는 개념으로 단기간 지원하는 방식이었는데요 추첨이나 선별로 숏츠 크리에이터에게 수익금을 지급했지만 2023년 초반부터는 숏츠동영상에도 광고가 붙고 광고 수익을 받을 수 있게 되고 숏츠 동영상에 super thanks 가 도입됩니다. 

 

크리에이트 뮤직 출시

유튜브 영상에서 필요한 음원의 사용권을 구입하고 유튜브 영상에 음악을 넣어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영상을 제작해도 영상에 다른 가수의 음원이 들어가게되면 모든 광고 수익이 음원 제작자에게 주어졌는데요 앞으로는 크리에이트 뮤직이라는 기능이 출시됩니다. 미리 원하는 음원의 저작권을 구매해서 업로드를 하면 저작권 침해 경고도 받지 않고 승인된 음악은 수익도 나에게 지급됩니다. 물론 지금은 음원이 얼마인지는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지급되는 수익

쇼츠에서 발생한 광고수익은 광고 수익의 45%를 지급하고 조회수 비율에 따라서 수익이 분배될 예정입니다 유튜브의 업데이트는 2023년 상반기 부터 도입되는데요 아마 미국부터 시작해서 차츰차츰 한국으로 넘어올 것으로 보입니다

 

 

 

유튜브 중요 업데이트

댓글